구글에서는 네이버 블로그가 검색되지 않네요.
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에스리 시티엔진(Esri Cityengine) tutorial입니다.
CGA부터 시작하여 파이썬 연동까지 다루는 강좌입니다.
튜토리얼이 추가되는 대로 이곳에 반영하겠습니다.
CityEngine과 CGA를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합니다.
Caravan - CityEngine Tutorial
04] shp파일의 속성값 구분후 색상 입히기 color
15] Shape 메뉴 2 - Compute First/Street Edges
16] Shape 메뉴 3 - Compute Edge Attributes
18] Shape 메뉴 4 - Convert models to shapes, Crop Image
19] 실시간으로 model에서 만들어지는 정보 얻기 - report
22] cga를 스케치업에서.. - CityEngine-Sketchup-Extesion
24] CGA - 002 : split - 01 (*)
25] CGA - 003 : split - 02 (~)
26] CGA - 004 : split - 03 (~)
27] CGA - 005 : split - 04 ( ' )
28] CGA - 006 : split - 05 (split.index)
29] CGA - 007 : split - 06 (수직,수평분할)
30] 쉬어가기 - chatGPT로 CGA코딩이 가능할까?
31] CGA - 008 : split - 07 (split 연습)
33] CGA - 010 : comp - 01 (vertex, edge, face)
34] CGA - 011 : comp - 02 (all, side, front, back, left, right, top, bottom)
35] CGA - 012 : comp - 03 (world....)
36] CGA - 013 : comp - 04 (horizontal, vertical...)
37] CGA - 014 : comp - 05 (selector : eave | hip | valley | ridge)
38] CGA - 015 : comp - 06 (selector : street.... )
39] CGA - 016 : split, comp exercise
40] CGA - 017 : comp - 07 (selector : object.front | object.right | ....)
42] CGA - 019 : case...else, color
43] CGA - 020 : split, comp, index exercise - 01
44] CGA - 021 : t(), rotateScope()
46] CGA - 023 : s(), rotateScope()
49] CGA - 026 : CGA코딩에 앞서 알아두면 좋을 것들 - 1
50] CGA - 027 : CGA코딩에 앞서 알아두면 좋을 것들 - 2
51] CGA - 028 : scope 01. 보이지 않는 손
52] CGA - 029 : scope 02. alignScopeToAxes()
53] CGA - 030 : scope 03. alignScopeToAxes(), rotateScope(), split()
54] CGA - 031 : scope 04. alignScopeToGeometry
55] CGA - 032 : scope 05. 쉬어가기 alignScopeToAxes().alignScopeToGeometry()연습
56] CGA - 033 : scope 06. alignScopeToGeometryBBox()
57] CGA - 034 : scope 07. alignScopeToGeometryBBox() - 02
58] CGA - 035 : 재질 부여하기 - 01 : color()
59] CGA - 036 : 재질 부여하기 - 02 : set(), material.color
60] CGA - 037 : 재질 부여하기 - 03 : color() 연습
61] CGA - 038 : texture입히기 - 01 : setupProjection()
62] CGA - 039 : texture입히기 - 02 : texture(), projectUV()
63] CGA - 040 : texture입히기 - 03 : uv-set, Map shape Attributes
64] CGA - 041 : texture 입히기 - 04 : rotateUV, scaleUV, translateUV, normalizeUV, tileUV, deleteUV
65] CGA - 042 : 외부 오브젝트 사용하기 01 : i(filePath)
66] CGA - 043 : 외부 오브젝트 사용하기 02 : i(filePath, upAxesOfGeometry)
67] CGA - 04 : 외부 오브젝트 사용하기 03 : i(filePath, upAxesOfGeometry, insertMode)
68] 연습 - 01 : 간단한 건물 따라 만들기 - 01
69] 연습 - 01 : 간단한 건물 따라 만들기 - 02
70] 연습 - 01 : 간단한 건물 따라 만들기 - 03
71] 연습 - 01 : 간단한 건물 따라 만들기 - 04
72] 연습 - 01 : 간단한 건물 따라 만들기 - 05
73] 연습 - 01 : 간단한 건물 따라 만들기 - 06
74] 연습 - 01 : 간단한 건물 따라 만들기 - 07 : 입면 유형 구분한 뒤 코딩하기
75] 연습 - 01 : 간단한 건물 따라 만들기 - 08 : 코드 설명
76] 연습 - 01 : 간단한 건물 따라 만들기 - 09 : attr 추가하기
77] 연습 - 01 : 간단한 건물 따라 만들기 - 10 : 속성값과 함수 사용하기
78] 연습 - 01 : 간단한 건물 따라 만들기 - 11 : 텍스쳐 입히기
79] 연습 - 01 : 간단한 건물 따라 만들기 - 12 : 창호를 오브젝트로 교체하기
80] 연습 - 01 : 간단한 건물 따라 만들기 - 13 : 외부 오브젝트 사용시 주의할 점.
82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1 : 지붕만들기 - 01 : 박공지붕 - roofGable
83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1 : 지붕만들기 - 02 : 모임지붕 - roofHip
84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1 : 지붕만들기 - 03 : 피라미드 - roofPyramid
85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1 : 지붕만들기 - 04 : 오직 두 개의 지붕면 - roofRidge
86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1 : 지붕만들기 - 05 : 외쪽지붕 roofShed
87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1 : 지붕만들기 - 06 : roofPyramid와 무슨 차이? taper
88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2 : offset
89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3 : 필지 내 직사각형 만들기 - innerRectangle
90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4 : 무작위로 나무 배치하기 - scatter
91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5 : 건축선 후퇴 - 01 : 일률적으로 setback
92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5 : 건축선 후퇴 - 02 : edge별로 setbackPerEdge
93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5 : 건축선 후퇴 - 03 : 면적을 기준으로 setbackToArea
94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6 : 면적으로 획지 분할 - 01 : splitArea
95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6 : split과 seback의 조화 - 02 : splitAndSetbackPerimeter
96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7 : setback을 편하게 - shapeL, shapeU, shapeO
97] 실무에서 자주 사용했던 명령어 - 08 : 정형화시키기 - rectify
99] 기하 패턴 만들기 01 - 일정간격으로 이격배치 : 재귀호출(recursive call)
100] 기하 패턴 만들기 02 - 삼각함수를 이용한 배치 : 재귀호출 - sin, cos 곡선
101] 기하 패턴 만들기 03 - 피라미드 만들기 : s(), split.index, split.total
102] 기하 패턴 만들기 04 - 계단 만들기 : case...else, s(), split(), t()
103] Text 처리하기 - import Text.cga
104] UV좌표따라서 오브젝트 배치하기 - insertAlongUV
105] 난간있는 계단 - insertAlongUV, street, footprint, split(u,unitspace,0)
106] 마우스클릭으로 도시 만들기 - City Wizard
107] 리소스를 편하게 선택하기 - annotation : @File
108] 토지이용계획도로 Rule을 컨트롤하기 - Map Layer : Mapping
109] UV 영역으로 Rule 제어하기 - Map Layer : Function
110] 접촉상태 파악하기 - Occlusion Queries: inside, overlaps, touches
111] scope간의 거리 측정하기 - Context Queries 01: minimumDistance
112] scope간의 위치관계 파악하기 - Context Queries 02: contextCompare
113] shape 갯수 파악하기 - Context Queries 03: contextCount
114] Cityengine Python Script 001 - 북마크를 스냅샷 이미지로 저장하기
115] Cityengine Python Script 002 - viewshed analysis정보를 이용하여 bookmark 생성
116] Cityengine Python Script 003 - 속성값으로 shape 찾아내기
117] Cityengine Python Script 004 - 속성값으로 shape 찾아내기 - 버그수정
118] Cityengine Python Script 005 - 파이썬에서 오브젝트 선택하기 : getObjectsFrom(), setSelection()
119] Cityengine Python Script 006 - 파이썬에서 오브젝트 옮기기 : setPosition(), move()
120] Cityengine Python Script 007 - 파이썬에서 shape에 Rule 적용하기 : setRuleFile(), setAttribute()
122] Python Script 009 - 화면에서 선택된 오브젝트 제어하기 : getObjectFrom(), ce.selection, setRuleFile()
123] Python Script 010 - 지구편평률
124] Python Script 011 - TimeLapse
126] Python Script 012 - 시계 : Text, time, datetime
127] Cityengine - ver.2024.1 출시
128] Cityengine - 폴더 안의 파일을 랜덤하게 불러오기 - fileRandom()
129] Cityengine - CGA : csv파일 이용하기 - readTable()
130] Cityengine - CGA : 배열 01 - 배열등록 stringArray, floatArray, boolArray
131] Cityengine - CGA : 배열 02 - 값의 유효성 확인
132] Cityengine - CGA : rand()사용에 관하여 - 01.
133] Cityengine - CGA : rand()사용에 관하여 - 0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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